C++

1. Getting Started C++(1)

Kelvin의 게임개발 2023. 11. 17. 00:3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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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Writing First Program

 

Console 출력 & 입력 Code

#include <iostream> //전처리 지시문에는 ;을 붙히지 않는다, input/output library를 사용하기 위해 include 함 (cout, cin이 여기에 포함되어 있음)

int main() //main함수는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가장 먼저 호출되는 함수이다, 모든 C++프로그램에는 main함수 단 1개가 필수로 존재해야 한다
{
	int FavoriteNumber; //변수 선언시 타입이 필요하며 타입 이름;으로 변수 선언이 가능하다, 변수는 데이터를 담을 수 있다

	std::cout << "Enter your Favorite Number Between 1 To 100 : "; //" "사이의 문자열들을 string literal이라 칭한다, 모든 구문의 끝은 ;이다, std::cout은 콘솔창에 원하는 value를 출력한다

	std::cin >> FavoriteNumber; //std:cin은 콘솔창에 원하는 value를 입력할 수 있게 해준다 이 구문은 FavoriteNumber에 사용자 입력 value를 담는다

	std::cout << "That's My Favorite Number" << std::endl; //std::endl;은 커서를 다음라인으로 옮겨준다

	return 0;
}

 

 

2. Build Process

 

Compile + Link 단계를 거쳐 Build가 되는 것임 (Compile + Lirbrary & 외부 File을 Link하여 실행 가능한 파일을 만드는것이 Build임)

Compile 시 C++ Code를 기계언어로 변환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.obj File이 생성된다 (이것이 Compile의 목적) 따라서 Compile 시 많은 .obj File이 만들어진다


Clean Process는 이 생성된 모든 .obj File들을 제거한다 (Source Code만 남김)

 

Souce Code에 연관된 .obj File이 있고 이 코드가 변하지 않았다면 효율적으로 굳이 ReBuild를 하지 않는다 (다수의 CPP File이 존재할 때 매우 중요함 (Build Time에 큰 영향이 있음))

 

Build -> Clean Solution으로 .obj FIle & exe File을 전부 제거할 수 있다 (Clean Process)
Build -> Build Solution으로 Build 가능 -> 필요한 것만 Build
Build -> Rebuild Solution은 Clean + Build이다

 

IDE는 .obj File, exe File은 일반적으로 숨김 상태이다 Debug Folder에서 확인 가능

 

Build 시 Debug / Release Mode 선택이 가능한데 Debug 모드로 실행 시 Debug 정보를 가진 .obj File을 생성한다 반면 Release Mode는 이런 File을 전부 제거한다 (Release용 최적화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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