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Drawing Debug Sphere
Draw Debug Sphere : 디버그용 구체를 그릴 수 있다
구체의 중심 위치 (FVector), 반지름 (float), 분할개수 (int32), 선 색 (FColor), 지속시간 (float), 구체 선 두께 (float) 들로 인자가 이루어져 있다
Get Actor Location : 원하는 Actor의 RootComponent위치를 (FVector) 가져온다
모든 Actor들이 가지고 있는 함수이다
#include "DrawDebugHelpers.h" //Debug 관련 함수 사용시 필요한 헤더파일
void AItems::BeginPlay()
{
Super::BeginPlay();
UWorld* World = GetWorld(); //Actor가 이 Level에 생성되지 않으면 nullptr을 반환한다 UWorld* 타입의 월드를 반환한다
if (World)
{
FVector Location = GetActorLocation();
DrawDebugSphere(World, Location, 25.f, 24, FColor::Red, false, 30.f);
}
}
DrawDebugSphere() : 디버그용 구체를 그릴 수 있다
현재 월드 (UWorld*), 구체의 중심 위치 (FVector), 반지름 (float), Segment (int32), 선 색 (FColor), 디버그 영역을 계속 유지할것인가 (bool), 지속 시간 (float)를 인자로 가진다
2. Drawing Debug Line
Draw Debug Line : 디버그용 라인을 그릴 수 있다
선이 시작하는 위치 (FVector), 선이 끝나는 위치 (FVector), 선 색 (FColor), 지속 시간 (float), 선 두께 (float)를 인자로 가진다
대부분 끝나는 위치는 시작 위치 Vector + 방향 Vector * 원하는 길이값으로 처리한다 (Vector의 덧셈)
Get Actor Forward Vector : Actor의 정면 방향 Vector를 (FVector) 반환한다 (Normalized 되었기 때문에 길이는 1)
FVector Location = GetActorLocation();
FVector ForwardVec = GetActorForwardVector();
FVector EndVector = Location + ForwardVec * 100.f;
DrawDebugLine(World, Location, EndVector, FColor::Blue, false, 30.f, 1.f);
DrawDebugLine() : 디버그용 라인을 그릴 수 있다
현재 월드 (UWorld*), 선 시작 위치 (FVector), 선 끝나는 위치 (float), 선 색 (FColor), 디버그 선을 계속 유지할것인가 (bool), 지속 시간 (float), 선 두께 (float)를 인자로 가진다
3. Drawing Debug Point
Draw Debug Point : 디버그용 포인트를 찍을 수 있다
포인트 위치 (FVector), 포인트 사이즈 (float), 포인트 색 (FColor), 포인트 지속 시간 (float)을 인자로 가진다
FVector Location = GetActorLocation();
DrawDebugPoint(World, Location, 15.f, FColor::Blue, false, 50.f);
DrawDebugPoint() : 디버그용 포인트를 찍을 수 있다
현재 월드 (UWorld*), 포인트 위치 (FVector), 포인트 사이즈 (float), 포인트 색 (FColor), 디버그 포인트를 계속 유지할것인가 (bool), 포인트 지속 시간 (float)을 인자로 가진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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